본문 바로가기

FEATURES

REBOUND SERVICE MARKET 2018




자기 자신에게 더 이상 가치 없는 물건일지라도, 또 다른 누군가에는 매우 가치 있는 것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REBOUND SERVICE MARKET (리바운드 서비스 마켓, 이하 RSM)2018년 5월 19일 (토)에 2회를 맞이합니다. 이번 RSM에서는 대체화폐를 활용하여 물물교환이 좀 더 용이하도록 고안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플리마켓에서는 여건 상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한 생각으로 고안한 대체화폐는 슬로우스테디클럽 카운터에서 카드 및 현금으로 구입하여 루프탑에서 여러 셀러들의 아이템들을 쉽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쓰고 남은 대체화폐는 역시 카운터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이 대체화폐를 Dallant(달란트)로 명명하고 단위는 'R'로 표기합니다. 1 달란트는 1,000원에 해당합니다.

디렉터, 디자이너, 사진가, 화가, 스타일리스트, 바이어, 컬렉터들이 셀러로 참가하여 의류, 신발, 라이프스타일, 작품, 서적, 음반 등 어떠한 카테고리에 구분 없이 다양한 사연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러 크리에이터들의 취향이 녹아있는 소장용품 혹은 샘플들을 눈요기하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이 방문해주셔서 서로에게 필요한 시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 MANUAL


Dallant(달란트)

A. 플리마켓의 거래는 대체화폐인 DALLANT(달란트)로 이루어집니다.
B. 1 달란트의 환율은 1,000원입니다.
C. 단위는 1, 3, 5, 10, 20, 100 달란트의 종류가 있습니다.
D. 달란트는 카운터에서 현금 및 카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E. 달란트로 거래 후 남은 달란트는 카운터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EAST OKLM : HEONDUCK SON(손현덕) + JIHYE KIM(김지혜)
BRAND

The Hand Remake Garments

빈티지 리바이스 제품에 테일러 원단을 이용, 패치워크를 진행한 데님으로, 난해한 빈티지 느낌의 패치워크가 아닌 정돈 된 느낌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설계도와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잘 어울리는 특별한 옷으로 생각을 더하였고, 이러한 생각이 그 누군가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빈티지 셔츠에 반다나 패치워크를 진행한 셔츠입니다. 네이비, 블랙 색상을 주로 하여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넣어 느낌에 활력을 넣었습니다. 반다나의 활동적인 모양과 상반되는 패치워크의 정적인 조각들의 조화를 봐주면 좋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셔츠입니다 반다나 원단을 이용하여 만든 머플러(스카프) 입니다. 4가지 색상의 조화로 여름에도 사용할 수 있고, 여자분들의 헤어터번 형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제품 입니다.


KOOKHWA KANG (강국화)
FREELANCER EDITER & STYLIST 

Vintage Clothes and Items

언젠가는 수비니어 숍을 차리려고 해외여행 중에 모아온 것들을 내놓습니다.


DAEHYUN KIM (김대현)
PAIRS DIRECTOR

LP and Cassette


70년대 SOUL, 80년대 R&B, 90년대 HIPHOP을 8트랙 카세트테이프, LP, CD 등 음원 이전의 다양한 음악매체들을 준비합니다.


SYLVIE K. (실비)
DISTRIBUTOR, BUYER, DESIGNER

MM6 and Madam Stoltz

Martin Margiela의 캐주얼 세컨드 라인 MM6의 청자켓, DW의 시계, 마담스톨츠의 아름답고 소중한 키친용품들, 너무 아끼다 거의 새것으로 소장하게 된 아이템들은 집에 수북히 쌓여있다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FRUTA : SUZI SHIM (심수지)
BRAND

Charm

아크릴소재의 재료로 재미있는 컬러 블로킹으로 귀고리를 메인제품으로 만들고 있으며, 다채로움과 조화로움 가운데는 아름다운 열매를 만들어 가는 브랜드입니다. 작고 미세한 스크레치로 상품으로 판매 되지 못하는 재료로, 다양하고 자유롭게 믹스 하여, 리바운드서비스마켓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으로, 귀고리 라는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일상속에서 재미있게 활용가능한 악세사리로 만들어보았습니다.



PRESSWORKS
STUDIO

Notepad

프레스웍스는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프린팅스튜디오로 여러 아티스트/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다양한 형태와 디자인의 종이 제품을 기획 및 제작합니다.우리는 버려지는 종이들을 재탄생 시키는 프로젝트의 일부로 A열 사이즈의 Notepad를 제작하였습니다. 사용되지 않은 20여종의 자투리 종이는 A4,A5,A6 사이즈의 노트로 만들어지고, 이 부분으로 만든 노트들은 다시 A3사이즈의 전체크기가 됩니다.



SOONDO KIM (김순도) + HYUNSUNG CHO (조현성)
OUR LEGACY COLLECTOR

Our Legacy

먼 훗날 내 아이에게도 물려줄 수 있기를 바라는 이념의 브랜드, Our legacy 제품을 7년 넘게 즐겨입고 수집했습니다. 대표 판매 제품인 Indigo hide leather shirt는 2015 S/S 시그니쳐 컬러감과 나염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시즌 중 가장 고가의 제품이였습니다. 지금은 사이즈가 맞지 않아 입지 못하거나 소장해온 Our legacy Deadstock, 그 외에 Bless, Comme Des Garcons, Yuketen 등 기타 제품군을 엄선하여 출품합니다.


TWOBUILDERHOUSE : JAESANG KIM (김재상) + JONGJU PARK (박종구)

BRAND

CD and Art Book

작업실에서 옷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동안, 대부분 대화의 주제는 음악입니다. 작업실에서 많이 재생된 음반들 위주로 판매할 준비했습니다. 또한 아트북 및 잡지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Portable CD Player 와 헤드폰을 마련해두어, 들어보신 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DOCUMENT : JONGSOO LEE (이종수) + HAON LEE (이하온)
BRAND

Document Sample Clothes and Toys

그 동안의 도큐먼트 제품군중에 의미있는 샘플들을 선정해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아들 이하온은 지난 날에는 많이 좋아했지만, 훌쩍 커버린 탓에 마음이 떠난 장난감들을 자신이 직접 선정해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ARAM CHOI (최아람)
PHOTOGRAPHER

Lewis Leathers


취향의 변화라고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옷 입는 취향이 조금씩 변했고, 지금 입기엔 조금 어색해진 옷들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절대 잦은 음주로 인해 살이 쪄서 못 입게 된 옷들이 아닙니다. 다시 한번 얘기드리지만 취향의 변화입니다.


YOUNGHUN HAN (한영훈)
前 HANYOUNGHUUN DESIGNER

Clothes, Bags and Shoes

현재 이사를 준비 중입니다. 유학시절부터 사모은 가방들, 마음이 시켜서 충동구매 했던것들, 살이 찔거 같다고 사고, 살이 빠질거 같다고 산 옷과 신발들을 모아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D"
PAINTER

Love is Essential

수많은 인간관계에 의해 맺어진 인연들 속에 우리는 충만한 감정을 느끼는 동시에 빈곤한 감정을 느끼곤 한다. 밝음을 느끼기 위해 어두움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며, 추함을 느껴야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낀다. 사랑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무관심이 있기에 사랑 또한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이와 같은 감정들은 때로는 증폭적이고 때로는 잔잔하기도 하다. 때로는 이해 되는 동시에 때로는 이해할 수 없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With in so much relationship, we feel so fulfilled and empty at the same time. To feel the light, we must know the darkness. We must feel ugly to feel true beauty. Same goes with love. Because there is indifference there is love. These feelings are sometimes amplified, sometimes calm. Sometimes understandable and incomprehensible at the same time.




촬영 : 최아람




DETAILED INFORMATION


프로젝트 : 제 2 회 REBOUND SERVICE MARKET
형태 : 플리마켓


일시 : 2018년 5월 19일 (토) 오후 1시 - 오후 8시


장소 : 슬로우스테디클럽 삼청점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5길 17
결제 : 카드 / 현금

인스타그램 : @REBOUNDSERVICE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