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여운과 함께 4월이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 길을 걷다 벚꽃나무에 꽃들이 피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곧 만개할 벚꽃들과 따뜻해질 날씨를 상상하면 벌써부터 기분 좋아지는 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봄은 저에게 있어 무수히 많은 자극과 영감을 주는 시기이자 '시작'이 생각을 가지게 해주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씨나 온도가 전체 트랙의 방향성이나 선곡의 영향을 주는 등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이 차가웠던 바람이 점차 산들산들한 바람으로 바뀌는 이 맘 때가 한 해 중 가장 설레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트랙리스트의 부제는 'Weekend Routine'으로 평범한 일상적인 하루의 흐름을 표현하고자 붙인 타이틀입니다. 초반부에는 브리지한 Soul로 시작하여 후반부에는 조금 더 트렌디한 Nu Disco 트랙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음악을 플레잉 하거나 녹음을 할 때, 어떠한 작업을 할 때는 항상 주변의 풍경들을 상상하는 습관이 있는데, 예를 들면, 이번 42번째 트랙리스트 중 Saje의 'Our Story (Kartell Remix)'이라는 트랙은 낮에서 밤으로 가는 시간적인 통로의 개념으로 배치했습니다.
이미 적지 않은 내한으로 국내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Roche Musique(로쉐 뮤직)의 대표 아티스트 Kartell(카르텔)은 주로 House, Nu Disco, R&B 풍의 음악을 다루며 몽환적이고 그윽한 음악 세계를 가지고 있는 세련된 음악가 중 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트랙들이 항상 플레이리스트에 있을 정도로 좋아하는데, 그 중 한 곡를 꼽으라면 '5 A.M.'이라는 곡인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이 음악을 듣고 생각하고 느끼시는 게 모두 다르겠지만,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이 보고 느끼는 되는 풍경 속에서 다양한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4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5월에 43번째 트랙리스트의 더 좋은 흐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C MUSIC : 42ST TRACKLIST by Grid
TITLE : Weekend Routine
Jeannie Reynolds - Fruit Song
Syd Dale Orchestra - Stumbleweed
Mass Production - Diamond Chips
Syreeta - I Don’t Know
Marion Meadows - My Cherie Amour
Curtis Mayfield - Tripping Out
Player - Melanie
Fabio Barker - Sunday Morning in London
79.5 - Terrorize My Heart (Tall Black Guy Bounce Remix)
Saje - Our Story (Kartell Remix) **
Dabeull - Tonight (Indastudio 13)
Kail Uchis - After The Storm (Kartell Edit)
Cool Million - Thought We Had It All (Feat. P.A.C.E)(Original Mix)
Christophe Laurent - Nuits Brésiliennes
Gilles Rivard - Je reviens
Boz Scaggs - JoJo
Trotter, Zel - My Path (Feat. Awoke & Smoothie)(AGFA Remix)
SG Lewis - No Less (Kartell Rem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