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로우스테디클럽입니다. 어느새 SSC MUSIC이 57번째를 맞이했네요. 처음에는 트랙을 소개하다가 두 번째 시즌에서는 그것을 좀 더 완성도 있게 믹싱하여 선보이고 있는데요. 저희는 좀 더 새롭고 알찬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잠시 고민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래서 당분간 이번 57번째 트랙을 마지막이 될 것 같네요. 다시 좋은 기획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문단 아래에는 이 트랙리스트를 완성한 grid(그리드)의 말입니다.
안녕하세요. grid(그리드)입니다. 8월의 SSC MUSIC에선 컴필레이션 앨범의 형태로 음악을 구성해보았는데요. 기존 믹스와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평소 좋아하는 음악 감독이 참여한 영화 속 사건의 흐름에 따라 대사와 음악을 함께 배치하였고, 음악은 주로 관악 계열의 오케스트라 음악들을 사용했습니다. 대사와 음악이라는 구성을 통해 '소리로만 이루어진 영화'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SC MUSIC 57번째 믹스테이프를 듣는 동안 이 소리들을 통해 각자의 상상력이 더욱 발휘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이제 막 감옥에서 출소한 도둑이 각각의 전문 분야의 멤버들을 모아 팀을 이뤄 라스베이거스의 카지노 털이를 하는 내용인데요. 장면을 암시하는 짤막한 대사와 그에 따른 음악으로 전개시켰습니다. 저의 경우는 각 인물의 등장, 사건의 시작, 전개, 해결 순으로 배치해보았는데요. 영화의 스토리 내에선 무수히 많은 위기와 사건들이 있지만 모두 표현하기엔 무리가 있어 선택한 방법이며, 오마주의 형태로 원작이 주는 느낌을 최대한 바꾸지 않되 조금 더 재미있는 소리들로 채우려고 의도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화의 내용이나 어감 등의 흐름으로 전개가 되는 작업물이다 보니 혼자 있는 시간에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의 개인적인 작업물은 제 사운드클라우드 계정이나, 유튜브를 통하여 접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SSC MUSIC을 사랑해 주신 청중 여러분 모두 깊이 감사드리며 더 좋은 모습,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기를 약속드리겠습니다.
SSC MUSIC 57TH TRACKLIST by GRID
1. David Holmes - Rodney Yates (Original)
2. David Lindup - Calefaction
3. Keith Mansfield - Pop Spiritual
4. David Holmes - Ruben’s In (Original)
5. David Holmes - Boobytrappin (Original)
6. Keith Mansfield - Slow Rocker
7. David Lindup - Acquital
8. Arthur Lyman Group - Caravan (Original)
9. Quincy Jones - Blues In The Night (Original)
10. Steve Gray - Go For Broke
11. Leigh Gracie - Backyard Boogaloo
12. Orchestra Pete Jacques - Hard Work
13. Sound Studio Orchestra - South Bound
14. David Holmes - Gritty Shaker (Original)
15. David Holmes - Construction (Original)
16. Paz - Laying Eggs
17. Justin Hurwitz - Carnegie
18. Stephen Gray - The Double Take
19. Brian Bennett - Boogie Juice
20. David Holmes - $160 Million Chinese Man (Original)
21. David Holmes - 69 Police (Origi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