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ATURES

HOTEL 990 : 2ND FLOOR COLLECTION






HOTEL990(호텔990)은 슬로우스테디클럽에서 전개하는 갤러리 서비스 HUGE BOOTH(휴즈부스)의 일환으로 NEW BALANCE (뉴발란스)와 2017년부터 협업하여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단발성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이 프로젝트는 본사인 NEW BALANCE USA의 긍정적인 평가로 2ND FLOOR(두 번째 층)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가 가능하게 많은 관심과 애정 주신 모든 분들께 이 글을 빌려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HOTEL990(호텔990)은 가상의 호텔 공간으로 여행 속 일상에서 필요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레이블입니다. HOTEL990(호텔990)의 탄생은 뉴발란스의 뿌리이자 자부심인 'MADE IN USA'에 의의를 두고 브랜드적 유산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여 1,000점 만점에 990점이라는 자체적인 평가를 가지고 이름 짓게 된 스니커즈 990에서 비롯했습니다.


그 당시 뉴발란스의 990시리즈는 그간 스니커즈 분야에서 존재해왔던 어떠한 편견을 깨뜨리는 것이고, 스니커즈 자체만으로도 '명품'에 뒤지지 않는다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오랜 전통과 기술, 장인정신으로 제품을 완성시키는 'HERMES(에르메스)' 라는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HOTEL990(호텔990)은 HERMES(에르메스) 오마주를 통해 오렌지 컬러를 메인 색상으로 채택하여 다른 시각으로 해석하여 풀어내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컬렉션 또한 첫 번째와 동일하게 '여행'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웨어러블한 아이템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첫 번째 컬렉션에는 다크 그레이와 오렌지 컬러를 중심으로 선보였다면, 이번 컬렉션에서는 짙은 계열의 베이지 컬러와 오트밀를 추가적으로 사용해서 좀 더 풍부한 연출을 하였습니다. 또한, 호텔에서 제공하는 파자마 세트업에서 영감받은 파이핑(Piping) 디테일을 스포티한 저지(Jersey) 그리고 나일론(Nylon) 소재의 세트업에 적용하면서 또 다른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하였으니 그 디테일에 대한 과정을 알고 보신다면 좀 더 재미있게 이번 컬렉션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8년 8월 25일 토요일에 발매되는 첫번째 DROP에서는 스웨트셔츠와 팬츠 세트업를 중심으로 뉴발란스의 스포티함과 호텔990의 라이프스타일이 적절하게 반영된 벨벳트랙세트업이 발매합니다. 그리고 2018년 9월 29일 토요일에는 호텔990의 콘셉트가 가장 잘 표현하는 플리스가운, 나일론 소재의 트레이닝 셔츠와 팬츠 세트업, 오버사이즈의 패딩베스트, 마지막으로 최상의 보온성과 감각적인 컬러의 숏, 롱 다운 구성으로 된 두번째 DROP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특히, 2018년 8월 25일 토요일에는 슬로우스테디클럽 서울숲점에서 HOTEL990(호텔990)의 두번째 컬렉션을 기념하는 전시 및 판매를 동시에 시작할 예정이며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 선착순 100분에 한하여 HOTEL990 기념품으로 제작한 여행용 손톱깎이를 증정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DETAILED INFORMATION

브랜드 : 호텔 990 (HOTEL 990)
국가 : 대한민국 (KOREA)

기획 및 아트워크 : 원덕현 (DUKHYUN WON)
사진 : 최아람 (ARAM CHOI, JUANGRAPHY)

스타일링 : 문미영 (MIYOUNG MOON), 김세영 (SEYOUNG KIM)
어시던트 : 조미주 (MIZU JO)

클라이언트 : 뉴발란스 (NEW BALANCE)

발매 전시 행사 : 2018년 8월 25일 (토) 오후 1시 - 오후 8시

장소 : 슬로우 스테디 클럽 디스커버리 (SLOW STEADY CLUB DISCOVERY)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길 44 * 매장 뒤 주차가능
운영시간 : 오후 1시 ~ 오후 8시

*여러분의 내점을 진심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편히 오셔서 시착부탁드립니다.

판매처 : 슬로우 스테디 클럽 (SLOW STEADY CLUB)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5길 17
운영시간 : 오후 1시 ~ 오후 8시

판매처 : 슬로우 스테디 클럽 디스커버리 (SLOW STEADY CLUB DISCOVERY)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길 44 * 매장 뒤 주차가능
운영시간 : 오후 1시 ~ 오후 8시

온라인스토어 : WWW.SLOWSTEADYCLUB.COM
인스타그램 : @SLOWSTEADY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