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주의 위클리 아이템 소식입니다.
이번주 저희 슬로우스테디클럽에서는 인디고와 관련하여 전시가 시작되는데요. 이에 따라 이번주 위클리 아이템의 주제는 바로 '인디고' 입니다. 인디고(Indigo)란 청색염료로 널리 알려진 쪽의 색소를 의미하며 이러한 천연염료인 쪽을 가지고 염색을 하는 것을 인디고 다잉(Indigo dying)이라고 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능인 김지민에 의하여 각각의 아이템들을 천연 인디고 다잉을 하여 기존의 아이템들이 가지고 있던 느낌과는 또 다른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하나씩 차근차근 이번주 위클리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INFILEDER DESIGN : INDIGO BEANIE (INDIGO)
도쿄를 거점으로 매 시즌 유니크하면서도 활용성이 높은 아이템들을 위주로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는 일본 브랜드 INFILEDER DESIGN의 비니입니다. 사계절 내내 두루 착용할 수 있는 면 소재로 장시간 착용하여도 답답함이나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립(Rib)조직으로 짜여져 머리크기나 두상에 관계없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길이가 길지 않은 형태의 비니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착용이 가능하며, 다소 짙은 인디고 색상으로 다양한 룩에 조화롭게 코디네이트가 가능합니다. 인디고 염색 방식의 특성상 장시간 착용하다보면 색상이 조금씩 빠지나 이 또한 청바지처럼 인디고 그대로의 경년변화를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왠지 모르게 룩이 심심해보인다 싶을 때, 포인트로 쓰기에 매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DECHO는 2003년 일본 오카야마를 거점으로 작은 모자 공장으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빈티지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구성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모자만을 전문적으로 만들어내는 브랜드로, 모든 공정은 일본에서 손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둥근 느낌의 이 카플린느는 넓은 챙이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약간 빛이 바랜 듯한 색상과 더불어 넓은 챙과 둥근 느낌으로 남성보다는 여성분들께 더욱 추천해드리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원피스나 스커트와 같이 여성스러운 느낌의 룩에도, 데님이나 와이드 팬츠와 같은 보다 매니시하고 캐쥬얼한 룩에도 두루두루 포인트로 쓰기에 좋습니다. 약간 밝은 블루 톤의 네이비로 다양한 색상과의 어우러짐이 매우 좋습니다.
3. DOCUMENT : INDIGO CHECK LONG SHIRT (BLUE)
은은한 패턴의, 인디고 체크가 매력적인 INDIGO CHECK LONG SHIRT입니다. 멀리서 보았을 땐 마치 인디고 색상의 플레인한 원단의 셔츠 같지만 가까이서 보면 은은하게 전체적으로 체크 패턴들이 조화를 이루고 잇는 것이 특징입니다. 칼라가 다소 넓은 편이며, 원피스와 셔츠 두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왼쪽 가슴에는 하나의 체스트 포켓과 양 옆쪽에는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사이드 포켓 역시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셔츠의 독특한 점은 칼라를 세워서 단추를 채울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인데요. 셔츠 칼라를 세워 단추를 채워주면 바람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전혀 다른 느낌의 하이넥 셔츠로 색다르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단품을 원피스처럼 착용하여도 좋고, 쇼츠 또는 와이드 팬츠, 롱스커트 등의 하의와 연출하시면 지루하지 않고 개성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도 은은한 인디고 색상이 다양한 색상과 두루 어우러지며 흰 색을 같이 매치하였을 때, 가장 돋보입니다.
4. DOCUMNET : GARMENT DYED PARKER JACKET (INDIGO)
가먼트 다잉을 거쳐 특유의 색상과 빈티지한 느낌이 멋스러운 자켓입니다. 자연스러운 색상과 살짝 바랜 듯한 느낌이 인위적이지 않고 마치 오랫동안 입어온 옷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짧고 넓지 않은 칼라로 인해 보다 이지하고 캐쥬얼한 룩에 더욱 잘 어울립니다. 왼쪽 가슴에 한 개의 체스트 포켓과 두 개의 메인포켓이 각각 양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쪽의 흰 색 단추가 포인트가 되어 지루하지 않은 느낌을 줍니다. 옅은 색상의 데님, 베이지 또는 카키색상의 치노팬츠 등과 매치하였을 때 궁합이 좋은 자켓입니다. 또한 후디가 달려있는 스웨트 셔츠 또는 일반적인 스웨트 셔츠 등과 같이 매치하시면 보다 이지하고 캐쥬얼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이 빠진 듯한 자연스러운 색상의 변화가 기대되는 아이템입니다.
5. DOCUMNET : DUNGAREE COTTON SHIRT (NAVY)
두꺼운 능직으로 편직된 데님의 일종인 둔가리 코튼으로 제작된 셔츠입니다. 그리 두껍지 않은 얇기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하여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소 짙은 네이비 색상으로 다양한 색상과 조화로운 어우러짐이 좋으며, 무엇보다 화이트 색상의 하의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단추는 흰 색으로 단조로워보일 수 있는 셔츠에 포인트가 됩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번 세탁을 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의 그 색과는 달리 자연스럽게 변화되는 다양한 셔츠의 모습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ROUGH&TUMBLE : NAVY DIAMOND SEERSUCKER SHIRT JACKET (NAVY)
셔츠와 자켓 두가지 모두로 활용이 가능한 이 자켓은 통풍에 탁월한 시어서커로 제작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자켓은 통풍과 같은 기능적인 면과 더불어 전면에 걸쳐 다이아몬드 모양의 무늬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다이아몬드 패턴은 자칫 지루해보이고, 올드해보일 수 있는 시어서커라는 원단을 보다 재미있고 다양하게 활용하여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이 자켓은 단추를 모두 채워 착용하면 셔츠로, 안에 셔츠 또는 티셔츠 등을 입고 그 위에 걸쳐주면 자켓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총 다섯개의 버튼으로 여닫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각기 다른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해 다양한 룩에 조화롭게 코디네이트가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전형적인 자켓의 그것이나 소매와 같은 부분은 셔츠의 디테일을 가지고 있어 이 또한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밑에 소개될 NAVY DIAMOND SEERSUCKER PJ SHORT와 셋업으로 착용하셔도 좋고, 단품으로도 역시 착용이 가능합니다.
7. ROUGH&TUMBLE : NAVY DIAMOND SEERSUCKER PJ SHORT (NAVY)
여름철 가볍게 입기 좋은 이 쇼츠는 통풍에 강하고 주름과 구김이 잘 가지 않는 시어서커로 만들어졌습니다. 다소 짧은 기장으로 무릎 위에서 떨어지며, 이로 인해 셔츠를 바지 안에 넣지 않고 꺼내서 입었을 때 더욱 자연스러우며, 긴소매와의 궁함도 매우 좋습니다. 전면에 걸쳐 다이아몬트 패턴이 들어가 있어 경쾌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느낌이며, 여름철 단조로워지기 쉬운 룩에 포인트가 됩니다. 허리는 밴딩으로 되어 있어 보다 활동성을 높였으며, 허리 안쪽의 조임끈으로 허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허리에 불트룹이 있어 셔츠와 같은 단정하고 포멀한 느낌의 룩을 원하실 떄에는 벨트와 함께 연출하셔도 좋습니다. 시어서커 원단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위에 소개했던 NAVY DIAMOND SEERSUCKER SHIRT JACKET과 셋업으로 혹은 단품으로도 역시 착용이 가능합니다.
8. DOCUMENT : PYJAMA PANTS (NAVY)
데님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일본 오카야마에서 생산되는 부드러운 촉감의 데님으로 제작된 바지입니다. 스트레이트 핏으로 여유있게 발목까지 떨어지는 핏이 편안함과 더불어 자연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허리부분에는 밴딩처리가 되어 있어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허리 안쪽의 조임끈으로 허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더운 여름철에 데님팬츠를 착용하기가 부담스럽고 힘들다면 이 바지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두께가 얇아 한여름에도 무리없이 착용이 가능하며, 은은한 인디고 색상으로 다양한 색상과의 궁합과 어우러짐이 좋습니다. 또한 롤업을 하여 연출하면 보다 캐쥬얼하고 귀여운 느낌으로도 연출이 가능합니다.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착용하실 수 있으며,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입니다.
위클리아이템 기간 : 2016년 8월 27일(토) - 9월 11일(일)
위클리아이템에 선정된 제품은 적립마일리지가 10%입니다.
좀 더 자세한 상품정보 및 구매는 상품명을 클릭 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INDIGO를 주제로 준비해본 이번주 위클리 아이템 어떠셨나요?
시간에 따라, 내가 착용한 횟수에 따라, 혹은 세탁 여부에 따라 처음 가지고 있던 그 색을 벗어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해가는 그것을 즐기게 되는 것이 인디고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색이 바래고 변하더라도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친구처럼 다시 찾게 되는 게 바로 인디고 아이템들인 것 같습니다.
슬로우스테디클럽에는 8월 27일부터 매장 및 카페에서 기능인 김지민이 천연 염료를 사용하여 완성한 인디고 다잉 관련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기능인과의 간단한 인터뷰도 가능하며, 직접 인디고가 가지고 있는 매력 또는 그에 대해 더 깊이 들어보고 고찰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더불어 인디고 염색을 한 다양한 상품도 판매가 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더불어 10%의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는 이번주 위클리 아이템도 잊지 마세요! 저는 다음주 새로운 위클리 아이템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ETAILED INFORMATION
프로젝트 : 위클리아이템 (WEEKLY ITEMS)
번호 : 004
기간 : 2016년 8월 27일(토) 부터 9월 11일까지(일)
혜택 : 10% 적립금 (온,오프라인 모두 적용)
판매처 : 슬로우 스테디 클럽 (SLOW STEADY CLUB)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5길 17 (팔판동 130-1) * 매장 앞 주차가능
운영시간 : 오후 12시 ~ 오후 8시
온라인스토어 : WWW.SLOWSTEADYCLUB.COM
인스타그램 : @SLOWSTEADY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