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도큐먼트)는 이종수 디자이너가 2015년 론칭한 브랜드로 '누구에게나 있는 'My document'라는 이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반복되는 경험이나 일상을 통해 축적되는 과정은 나만의 특별함이 되어 개인의 소중한 기억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같은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4가지 아젠다를 표현합니다. 디자이너 개인의 아카이브에 대한 기록 'My Document', 매일 입는 옷에 대한 이야기 'Untitled Document', 여행의 기록에서 비롯된 시각적 모티브를 통한 결과물 'Documentary', 영향을 받은 사물이나 사람을 통해 도큐먼트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추구하는 'Documentation' 입니다.
DOCUMENT(도큐먼트)는 Repetition and Difference(반복과 차이)라는 테마로 매 시즌 미묘한 차이를 반복하는 방식으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프랑스 철학자 Gilles Delezue(쥘 들뢰즈)의 대표 저서 'Repetition and Difference(반복과 차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Gilles Delezue(쥘 들뢰즈)는 'Repetition and Difference(반복과 차이)'에 대해 '이미 인지하고 있는 사물을 새롭게 바라보고자 하는 과정이 반복될 때 마다 경험이 쌓이게 되고, 그 경험이 과거에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하고 차이를 만들어낸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 점에 주목하여 DOCUMENT(도큐먼트)는 반복되는 것들에 존재하는 차이는 또 다른 반복을 만들어내며, 이 반복은 차이에서 비롯되지만 그 차이는 '다름'이 아니라 곧 '새로운 생성'을 의미한다는, 반복과 차이를 거듭하며 본질에 접근하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DOCUMENT(도큐먼트)의 12번째 'Repetition and Difference(반복과 차이)' 컬렉션은 네이비를 베이스로 오프 화이트, 베이지, 브릭 레드 등 따스한 느낌의 컬러를 추가하여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를 완성하였습니다. DOCUMENT(도큐먼트)의 이전 시즌들과 비교하여 어떠한 반복과 차이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도 브랜드 철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DOCUMENT(도큐먼트)의 2020년 가을/겨울 컬렉션은 슬로우스테디클럽 온/오프라인 숍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입는 사람, 각자의 소중한 기억이 반영될 자신만의 도큐먼트를 시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DETAILED INFORMATION
브랜드 : 도큐먼트 (DOCUMENT)
국가 : 대한민국 (KOREA)
*여러분의 내점을 진심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편히 오셔서 시착 부탁드립니다.
판매처 : 슬로우스테디클럽 (SLOW STEADY CLUB)
삼청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5길 17
서울숲점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길 44
운영시간 : 오후 1시 ~ 오후 8시
온라인스토어 : WWW.SLOWSTEADYCLUB.COM
인스타그램 : @SLOWSTEADYCLUB